본문 바로가기
자취정보

자취 필수템 리스트 쓰레기통 정말 필요한가?

by ★☆☆☆ 2021. 5. 7.

쓰레기통은 누구나 당연하게 받아들이는 생활필수품입니다. 자취 필수템 리스트에 쓰레기통이 정말 필요한지에 대해서 적어봤습니다. 당연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한 번쯤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취를 준비하시기 전에 읽어보시고 쓰레기통을 구매하는 것에 대해 고민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쓰레기통

사람이 집에서 생활을 하면 자연스럽게 쓰레기가 생깁니다. 특히 자취를 하면 직접 밥을 해먹기도 하지만 즉석밥을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밥만 먹고사는 사람은 없습니다. 다른 뭔가가 먹고 싶거나 또는 손님이 왔을 때 배달음식을 시켜먹게 됩니다. 그러면 생각보다 많은 쓰레기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쓰레기통이 당연히 필요하다고 생각하실 겁니다. 하지만 막상 살아보면 그렇게 꼭 필요하지도 않은 것이 쓰레기통입니다.

 

 

 

  • 실용성

가까운 다이소나 마트 등의 매장을 가보시면 쓰레기통들이 용량별로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자취생이기 때문에 혼자 지내고 방도 작습니다. 그리고 쓰레기를 집 안에 오랫동안 방치하면 냄새가 나고 벌레가 생긴다는 건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따라서 10L짜리 쓰레기통을 구매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구매한 쓰레기통을 집으로 가져옵니다. 10L짜리를 샀으니까 종량제 봉투도 10L짜리로 준비합니다. 당연히 딱 맞아야 할 종량제 봉투를 쓰레기통에 씌워보면 대부분 봉투가 더 작습니다. 그렇지만 이미 쓰레기통을 구매했기 때문에 20L짜리로 종량제 봉투를 바꿔서 씌웁니다. 쓰레기통에 쓰레기가 가득 차면 종량제 봉투를 분리해서 가득 찰 때까지 쓰레기를 버립니다.

 

간단하게 생각해봐도 쓰레기통을 사용하는 것보다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훨씬 비율이 큽니다. 쓰레기통에서 종량제 봉투를 분리하고 쓰레기를 꾹꾹 눌러서 담으면 두배 이상의 쓰레기를 더 담을 수 있습니다. 쓰레기를 버리기 시작하고 봉투를 묶어서 정리할 때까지의 비율로 보면 쓰레기통을 실제로 사용하는 비율은 절반도 채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미 자취를 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은 쓰레기통 없이 봉투만 사용하는 경우가 훨씬 더 많습니다.

 

 

  • 일거리

자취를 시작하면 처음에는 설레는 마음에 집안의 일들이 하나하나가 즐겁습니다. 하지만 한 달만 지나면 모든 게 귀찮아지기 시작합니다.

 

쓰레기통에 종량제 봉투를 씌워서 사용한다고 해서 쓰레기를 항상 정확하게 버릴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많은 쓰레기를 버리다 보면 봉투 밖으로 튀어나오기도 하고, 쓰레기통에 이물질이 묻기도 합니다. 그러면 종량제 봉투를 분리한 후에 쓰레기통을 주기적으로 씻고 말려줘야 합니다. 종량제 봉투만 사용하면 봉투를 치운 자리를 닦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