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앤 소울은 고전게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오래된 게임입니다. 최근 추세로 볼 때 블레이드 앤 소울이 게임 순위를 역주행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이에 대해서 간단하게 적어봤습니다. 가볍게 읽어보시고 관심이 있으시면 블레이드 앤 소울을 플레이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블레이드 앤 소울의 게임 순위 역주행을 예상하게 된 이유는 로스트 아크 때문입니다. 최근 트위치 TV의 많은 스트리머들이 플레이를 하면서 로스트 아크가 게임 순위를 역주행하고 있습니다. 로스트 아크는 뛰어난 그래픽과 간단한 캐릭터 조작, 그리고 색다른 전투 시스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로스트 아크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본 블로그에서 '로스트 아크'를 검색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블레이드 앤 소울은 로스트 아크와 비슷하면서도 좀 더 게임에 몰입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블레이드 앤 소울
엔씨소프트에서 제작하고 배급하는 게임입니다. 2012년에 출시되었습니다. 모바일로도 출시되었으며, 최근에는 후속작인 블레이드 앤 소울 2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후속작을 내는 것보다 원작을 좀 더 좋은 방향으로 업데이트하고, 그걸 홍보하는 게 엔씨소프트의 실적에 더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 그래픽
블레이드 앤 소울은 로스트 아크보다 6년이나 일찍 출시했습니다. 출시 당시에 크게 화제가 됐을 정도의 뛰어난 그래픽을 보여줍니다. 로스트 아크와 비교해도 전혀 밀리지 않고 오히려 그래픽이 더 좋다는 평도 있습니다.
- 전투 시스템
블레이드 앤 소울이 게임 순위를 역주행할만한 가장 큰 이유입니다. 블레이드 앤 소울의 전투 시스템은 로스트 아크의 원조격입니다. 보스급 몬스터가 사용하는 큰 기술들을 다양한 저항기로 저항할 수 있습니다. 로스트 아크에도 이런 전투 시스템이 있습니다. 하지만 로스트 아크는 유저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서 모든 직업의 기술들을 단순화했습니다.
캐릭터 조작의 난이도 면에서 봤을 때는 블레이드 앤 소울의 진입장벽이 다소 높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pc나 모바일에서 최근의 많은 게임들은 유저들에게 지겹도록 현금 사용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이런 것들에 지친 유저들은 점점 더 본인의 손가락과 실력으로 승부하는 예전 모습의 게임들을 찾고 있습니다.
블레이드 앤 소울도 현금 사용을 유도하는 점이 전혀 없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캐릭터를 잘 컨트롤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고, 큰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저는 실제로 블레이드 앤 소울을 플레이했던 당시에 가장 컨트롤하는 재미가 좋다는 권사를 선택했었습니다. 그리고 매일 무신의 탑에 도전했고, 결국은 무신의 탑에 들어갈 때마다 육손을 잡을 정도로 게임에 몰두했었습니다.
- 직업
블레이드 앤 소울은 권사, 검사, 기공사, 역사 등의 직업이 있습니다. 다른 게임들과의 가장 큰 차이는 후방 지원하는 직업이 없다는 것입니다. 블레이드 앤 소울의 모든 직업은 딜러입니다. 즉, 어떤 직업을 해도 내 캐릭터가 강해지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팀을 잘 이루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탱커나 힐러를 선택할 일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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