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정보

'굿 윌 헌팅' 인생 영화 추천

by ★☆☆☆ 2021. 5. 9.

굿 윌 헌팅은 제 인생 영화 중 하나입니다. 맷 데이먼과 로빈 윌리엄스의 빛나는 연기로 이미 굉장히 유명한 영화지만 아직도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굿 윌 헌팅을 간단하게 소개하는 글을 적어봤습니다. 집에 계시다면 이 글을 읽어보시고 꼭 이 영화를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굿 윌 헌팅

1998년에 개봉한 아주 오래된 영화입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이 영화를 찾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맷 데이먼이 주연으로 출연합니다. 로빈 윌리엄스도 주연이라고 착각할 정도로 대단한 연기를 보여줍니다. 러닝타임은 126분입니다. 단지 2시간만 투자하면 이 좋은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윌은 전형적인 반항아입니다. 보스턴의 빈민촌에서 자랐고, MIT 공대에서 청소를 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램보 교수는 학생들이 풀도록 학교의 복도에 문제를 적어둡니다. 하지만 학생들 중 누구도 그 문제를 풀지 못합니다. 청소를 하며 지나가던 윌이 그 문제를 너무도 쉽게 풀어버립니다. 이를 알게 된 램보 교수가 윌에게 접근합니다. 윌이 마음의 문을 닫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램보 교수는 심리학 교수 숀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숀과 함께 지낼수록 윌은 점점 더 마음을 치유받습니다.

 

사람들은 유튜브나 개인 방송에 익숙해져 갑니다. 시간이 갈수록 점점 더 자극적인 것을 찾습니다. 굿 윌 헌팅은 자극적이지 않습니다. 정말 부드럽고 아름다운 내용입니다. 최근 인터넷의 많은 자극적인 콘텐츠들에 익숙해졌다면 조금은 이 영화가 지루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보고 나면 정말 보길 잘했다고 생각하게 될 겁니다.

 

 

  • 명대사

"네 잘못이 아니야." - 이 영화를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하는 명대사입니다. 숀이 윌에게 아무것도 묻지 않고 이 말만을 계속해서 반복합니다. 윌의 감정이 복받쳐오고 결국 울게 됩니다. 이때 영화를 보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같이 웁니다. 어린 시절에 방황을 많이 했거나 힘들게 살아왔다면 더욱더 눈물이 많이 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이 장면에서 많이 울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