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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정보

쿠팡 고객센터 장점과 단점, 판매자 잠수 해결법

by ★☆☆☆ 2021. 5. 17.

쿠팡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당연히 쿠팡의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사람들도 많아졌습니다. 쿠팡 고객센터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적어봤습니다. 상품에 대해 고객센터에 문의할 일이 있으시다면 읽어보시고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쿠팡 고객센터

쿠팡에서는 셀 수 없이 많은 상품을 판매합니다. 구매자가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구매 전이나 구매 후에 1차적으로 판매자에게 문의를 하게 됩니다. 상품을 구매하기 전이라면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하지만 상품을 이미 구매한 후라면 고객센터가 중요해집니다.

 

상품을 구매한 후에 상품에 하자가 있거나 또는 단순히 구매자의 마음이 변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구매자는 상품을 교환하거나 환불하게 됩니다. 판매자가 즉각적으로 대응해준다면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일부 판매자의 경우, 상품을 판매한 후에 들어오는 문의에 대해서 빠르게 대응하지 않습니다. 이럴 때 구매자는 쿠팡 고객센터를 통해서 문의하게 됩니다.

 

 

 

  • 쿠팡 고객센터의 장점

쿠팡 고객센터는 마치 카카오톡과 같습니다. 구매자와 1:1로 채팅을 통해 상담을 진행합니다. 365일 24시간 운영하기 때문에 구매자가 상품에 대해서 문의할 점이 있을 때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용해 보면 구매자의 인격이나 사고력에 문제가 있지 않은 이상은 굉장히 친절하게 상담해줍니다.

 

만약에 상품을 구매한 후에 상품에 하자가 있어서 판매자에게 문의를 했습니다. 하지만 판매자가 전혀 연락이 안 되는 상황이라고 해보겠습니다. 이럴 때 고객센터를 이용하시면 상담사가 구매자와의 상담을 진행한 후에 판매자에게 직접 전화를 합니다. 판매자의 입장에서 보면, 쿠팡과 계약된 관계이고 본인의 상품을 판매하려면 사실 상 쿠팡이 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판매자는 구매자의 연락을 안 받을 수는 있지만 쿠팡 관계자의 연락은 안 받을 수가 없습니다. 이후의 상황과는 상관없이, 일단 판매자와 연락이 안 되는 상황은 쿠팡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곧바로 해결해줍니다.

 

 

  • 쿠팡 고객센터의 단점

쿠팡 고객센터는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쿠팡 고객센터에서 일하는 상담사들도 사람입니다. 그들도 쉬어야 하기 때문에 고객센터가 24시간 운영된다고 해서 상담사가 똑같다는 것은 아닙니다. 구매자가 같은 상품에 대해서 같은 내용으로 여러 번 문의를 한다고 해도 상담사는 매번 바뀝니다. 구매자는 똑같은 문의를 하는 거지만 상담사는 전혀 모르고 있기 때문에 어떤 상품인지, 어떤 문의를 할 건지를 매번 얘기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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